국가안전재난망 PS-LTE관련 ZTE 솔루션 세미나 및 시연

트라이콤텍은 이동통신시스템 분야 파트너인 ZTE Korea, 머큐리사와 공동으로 국가안전재난망의 핵심기술인 PS-LTE에 대한 세미나와 시연회를 2014.11.17일 서울에서 개최하였습니다.

본 세미나에서 ZTE는 중국 국가재난안전망 현황을 소개하고 ZTE가 3G이동통신망 기반으로 개발한 재난안전통신기술 “GoTa”가 중국표준으로 선정되고 국제전기통신협약기구 ITU-R에서 세계표준으로 인증된 배경과, GoTa기술이 4세대 PS-LTE 중국정부의 표준으로 다시 인증받은 현황을 소개하였습니다. ZTE는 PS-LTE GoTa기술도 ITU-R의 국제표준인증 채택을 앞두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GoTa는 기존의 PS-LTE에서 일부 국가에서 운영되는 IMS/PoC 소프트웨어 방식 통신서비스의 단점을 대폭 개선하고 eNB와 PS-LTE전용단말기간의 재난서비스 전용 무선채널을 공유하는 방식으로서 재난상황시 요구되는 폭발적인 트래픽수요와 통화지연등에 대비한 최신 통신기술입니다.

시연은 ZTE PS-LTE GoTa시스템과 PS-LTE전용단말기를 통하여 국가재난안전망에 핵심적으로 요구되는 디바이스 대 디바이스간의 음성, 영상, 개별통신, 그룹통신, 우선순위지정통신 및 긴급호처리 순으로 진행하였고 약 80여명의 참석자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진행하였습니다.

ZTE는 이미 GoTa기반의 재난안전망네트워크를 중국의 4대 광역시에 구축하였고 전 세계 약 40+개 국에 GoTa재난안전망을 구축하여 PS-LTE기술분야에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관련기사 링크 | http://m.etnews.com/20141118000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