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네트워킹 시뮬레이터 PacketStorm소개 기사

로봇네트워크 시뮬레이터인 패킷스톰(PacketStorm) 솔루션에 대한 소개 기사가 [로봇기술]매체 8월호에 실렸습니다. (참조 : 로봇기술 9월호 pdf파일)

패킷스톰은 로봇네트워킹을 포함하여 IP네트워크 망을 활용하는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광범위 하게 사용되고 있고, 그 인지도 또한 높은 편으로, 특히 IPTV, VoIP, 3G 분야의 응용서비스 시험에 많이 적용 되어 국내에서 사용중입니다. 최근에는 LTE, mVoIP, RCSe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패킷스톰 IP네트워크 시뮬레이터는 각종 IP 시험 서비스망 구축과 테스트를 위해 IP(WAN) 네트워크를 완벽하게 구성, 실제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각종 패킷 임페어먼트 함수들을 적용해 네트워크 기반 로봇의 End to End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을 테스트 하기 위한 장비입니다. 특히, 인터넷상에서의 IP네트워크에 대한 실제 환경 및 트래픽량, 시간별 인터넷망의 변수등과 같은 각종 함수들을 모델링 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트라이콤텍은 패킷스톰社(미국)와 독점 계약으로 국내에 장비공급 및 기술컨설팅업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패킷스톰社 제품 중 ‘Hurricane IP Network Emulator’와 “4XG IP Network Emulator” 두 제품군을 주력으로 취급합니다.